올해 이민사 강연 ‘이대위 목사’ 로 선정
10일, 제18차 SF한인박물관추진위원회

이진희 김영숙 윤지해 위원 영입

SF한인박물관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 / 위원장 정은경) 제18차 전체 회의가 지난 6월 10일 오클랜드에서 열렸다.
이날 회의에선 새로이 영입한 이진희, 김영숙, 위원 소개에 이어서 32쪽 2017년도 브로셔 ‘선조들의 꿈’(클레어 유, 김경년 위원 담당)을 8월말까지 발간하기로 하고10명을 대상으로 했다. 류형섭 위원은 생존 인물은 대상에서 제외할 것을 제안했다. 이어서 올해 이민사<초기인물 만나기 시리즈 II>강연(이종혁 위원 담당)은 9월 16일(토)로 일단 결정하고 예고한 대로 이대위 목사로 결정했다.
정은경 위원장이 제안한 조각보 전시회도 올해안에 하기로 하고 이미란 작가외 15명이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다. 필요한 장소를 물색하고 작품수는 40~50여 점으로 알려졌다.
그외 사진 전시회는 김판겸 위원을 통해 코트라 실내 복도 벽 공간을 이용하는 문제를 코트라 사무처와 의논하기로 했다. 정기 위원회 모임은 2월, 5월, 8월, 10월 마지막 주 토요일로 결정했다.
이날 참석자는 정은경(위원장), 손수락, 유형섭, 클레어유, 정인경(재무), 김경련, 이종혁, 존허, 장그린, 이진희(서기), 김영숙(이상 추진위원), 김

동열, 김판겸 (자문의원).
<김동열 기자>
사진: 제18차 SF한인박물관추진위원회 회의가 열리고 있다.(왼쪽 네번째가 정은경 위원장)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